본문 바로가기 상단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따스한감동을드리는 다산콜센터가 언제나여러분과함께합니다

오늘의정보

추천하는 오늘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

  • 제목
  • 문화행사5월 20일 [서울시 다둥이마라톤대회에 참가하세요]
  • 기간
  • 17.04.17 ~ 17.05.20

 

□ “동생들이랑 달리기 하기가 가장 재미있었어요”, “아이들이 즐거워했어요. 날씨는 좀 더웠지만, 각각 코스 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고, 다른 친구들이랑 함께해서 좋았어요. 마라톤 말고도 다양한 체험도 가능해서인지 아이들도 좋아하고, 그 모습을 보는 저희도 좋고요. 내년에도 다시 한 번 참가하고 싶어요.”

 

□ 서울시는 3세에서 7세(2011~2015년생) 이하 자녀를 두 명이상 둔 다둥이 가정 500팀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‘2017년 제3회 다둥이 마라톤 대회’를 5월 20일(토)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한다. 2015년, 2016년에 이어 올해로 3년차를 맞는다.
  ○ 특히, 올해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행사가 개최된다. 서울어린이대공원은 ‘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’가 되어 어린이와 시민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워크숍, 놀이축제 등을 개최하는 ‘세가터’를 운영 중으로 이날 마라톤과 함께 다채로운 놀거리가 마련된다.

 

□ ‘다둥이마라톤’은 형제·자매·남매인 다둥이 팀이 손을 잡고 서울어린이대공원 축구장에 설치된 약 300M 마라톤 코스를 돌며 ▴협동놀이 ▴블럭놀이 ▴신체놀이 ▴체험놀이 ▴자전거 타기 등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.

  ○ 11시~14시까지 1부와 14시 30분~18시까지의 2부로 구성되며 매 시각 10분 단위로 12~13팀씩 출발한다.

 

□ 경기는 순위 경쟁 없이 다둥이끼리 협력해 완주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, 코스를 완주한 참여 아동에게는 기념 메달이 수여된다.

 

□ 이와 관련해 시는 오는 5월 7일까지 ‘마라톤’ 홈페이지(www.happybabymarathon.com)에서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.
  ○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가정 중 신청한 팀에 한해 500팀을 추첨 선발해 최종 참가자를 결정한다. 마라톤 당일에 다둥이 행복카드를 제시하면 된다. 

 

□ 한편 축구장내 마라톤 코스와 별도로 어린이대공원 축구장 내·외부에서도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.
 ○ 축구장 중앙무대에서는 어린이 합창단, 벌룬마임, 어린이치어리더 공연, 다둥이체조, 어린이 전기안전 체험 뮤지컬, 뽀로로 캐릭터와 함께 춤을 등의 공연이 이어지며, 삐에로 아저씨, 키다리아저씨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진행된다.
 ○ 축구장 주변으로는 유아들이 좋아할만한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광장을 찾은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.

 

□ 부대행사는 별다른 접수 없이 당일 어린이대공원을 찾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 다만 홈페이지 사전신청 후 당첨된 1,500가족에는 각 체험 부스별로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며 이번 추첨에서도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가정은 우대된다.

  • 목록